Daily e-sports

[이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멤버십 오픈베타데이 개최

center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청년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창작부문 12기 창작팀들과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게임 시연 행사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이하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퓨처랩은 오픈베타데이를 비대면으로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했다. 아웃사이더 키즈 팀의 ▲쿼터뷰 액션게임 '리플이펙트' 뉴 마운틴 팀의 ▲2D 횡스크롤 액션게임 '루시아' 캐츠바이 스튜디오 팀의 ▲디제잉 리듬게임 '캣더디제이'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14개 팀이 참가했다.

퓨처랩은 인디 게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200여 명이 넘는 평가단을 꾸렸다. 또 각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14개 팀을 7개씩 A그룹과 B그룹 두 개로 나눴다.

이용자 평가단은 7일 간 자신이 속한 그룹의 게임을 플레이한 뒤 소감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했고, 19일과 20일 양일간 게임 개발팀과 게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참여했다.

퓨처랩 오숙현 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창작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행사들이 축소 되고 있는 상황에서, 퓨처랩이 온라인을 통해 14개 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해 전국 인디 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창작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정민 인턴기자(ministar1203@gmail.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