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유비소프트, '유비포워드2'서 신작 대거 공개

11일 새벽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포워드2' 성황리 개최… 풍성한 볼거리 제공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 '라이더스 리퍼블릭', '페르시아의 왕자' 등 대작 출시 연이어 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2(Ubisoft Forward 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11일 새벽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 '라이더스 리퍼블릭', '페르시아의 왕자' 등 유비소프트가 현재 준비 중인 신작들이 연이어 공개됐으며 '레인보우식스 시즈', '저스트 댄스' 등 기존 대작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도 함께 다뤄지며 방송을 시청한 전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center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 12월3일 전 세계 동시 출시

유비소프트는 자사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Immortals Fenyx Rising)'을 오는 12월3일에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 유비소프트 퀘벡에 소재한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팀 주도로 개발된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은 웅장하고도 거대한 신화 속 세계관을 게임으로 화려하게 구현한 유비소프트의 새로운 IP다.

'갓즈 앤 몬스터즈(Gods & Monsters)'로 잘 알려져 있던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은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스태디아,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모탈스 피닉스 라이징'은 특별한 힘을 부여받은 주인공 '피닉스'가 신들의 전설적인 힘을 마스터하고 키클롭스, 미노타우르스, 메두사 등 거대 괴물들과 맞서는 영웅적인 모험을 다루고 있다. 특히 동화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색채, 개성 넘치는 캐릭터, 빠르게 전개되는 공중전과 근거리 전투 등을 통해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신개념 스포츠 배틀로얄 '라이더스 리퍼블릭' 내년 2월25일 출시

center
유비소프트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스포츠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Riders Republic)'을 내년 2월25일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스태디아, 윈도우 PC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비소프트 안시(Ubisoft Annecy)에서 개발한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5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모여 윙수트, 스키, 스노우보드, 자전거 등을 타며 역동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펼치는 배틀로얄 방식의 익스트림 스포츠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브라이스 협곡, 요세미티 계곡, 세쿼이아 국립공원, 자이언 국립공원, 캐년랜즈 국립공원, 매머드산, 그랜드티턴산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경쟁을 벌이며 익스트림 스포츠 특유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내년 1월 리메이크로 돌아온다

유비소프트는 '유비포워드2' 현장에서 '페르시아 왕자'의 귀환을 알리며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Prince of Persia: The Sands of Time)'가 내년 1월21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center
유비소프트 푸네(Ubisoft Pune)와 유비소프트 뭄바(Ubisoft Mumba)가 개발한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는 유비소프트의 첫 번째 전체 리메이크 작품으로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매력적인 스토리, 사랑스러운 캐릭터들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중간에는 1989년에 처음 발매된 '페르시아의 왕자' 오리지널 게임을 잠금 해제할 수 있어 고전 명작의 색다른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는 PS4, 엑스박스 원,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비소프트 스토어, 유플레이 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체 호환을 통해 차세대 게임 기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로도 즐길 수 있다.

◆VR게임, 캐주얼 장르 게임도 공개… 고전 명작 게임 재출시

center
유비소프트는 VR 및 캐주얼 장르의 게임들도 출시를 알렸다. 먼저 유비소프트는 우주선 소재의 VR게임 '아고스: 게임 오브 스페이스(AGOS: A GAME OF SPACE)'를 10월28일 출시한다. 본 게임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HTC 바이브(VIVE) 등 다양한 VR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실제 물리적인 환경에서 함선을 운행하며 행성을 찾아 떠나는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center
이어 유비소프트는 아케이드 게임 '스콧 필그림 vs. 더 월드: 더 게임(Scott Pilgrim vs. The World: The Game)'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컴플리트 에디션을 올해 출시한다. '스콧 필그림 vs. 더 월드: 더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2D 아케이드 게임으로 원작인 만화와 영화에서 느낄 수 있었던 고유의 스토리와 사운드트랙 등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다양한 게임 업데이트 함께 공개

'유비포워드2'에서는 기존 대작들에 대한 게임 업데이트도 대거 공개했다. 먼저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새로운 e스포츠 리그인 '레인보우식스 월드컵(Rainbow Six World Cup)'을 내년 여름에 개최한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레인보우식스 월드컵'은 전통 스포츠의 장점에 e스포츠의 특징을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비소프트는 전 NBA 선수인 토니 파커를 '레인보우식스 월드컵' 홍보대사로 영입하고 리그 흥행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1월12일 출시 예정인 '저스트 댄스2021(JUST DANCE 2021)'에서는 게임 내에 수록될 신곡들이 추가 공개됐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시차로 인해 실시간 시청을 놓친 한국 팬들을 위해 현장에서 공개된 주요 내용들을 다루는 VOD 한글판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유비포워드'에서 공개된 신작 및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별 공식 웹사이트 및 유비소프트 뉴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