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MS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11월10일 정식 발매

엑스박스 시리즈 X, 59만8000 원 시리즈 S 39만8000 원 출시

엑스박스 올 액세스 한국 개시…EA 플레이도 추가


center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10일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 사진 왼쪽)와 엑스박스 시리즈 S(Xbox Series S)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게이머들의 차세대 게임 경험을 위해 신규 콘솔 기기와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이용권을 저렴한 월 이용료에 구매할 수 있는 엑스박스 올 액세스(Xbox All Access) 프로그램을 올 연말 한국을 포함 12개국에서 확대 개시한다.

역대 엑스박스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의 엑스박스 시리즈 X와 Xbox 역대 가장 작은 사이즈에서 차세대 스피드와 성능을 제공하는 엑스박스 시리즈 S는 11월10일 공식 출시되며, 9월22일부터 사전예약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롯데 하이마트와 네이버를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엑스박스 시리즈 S 39만8000 원, 엑스박스 시리즈 X 59만8000 원이다.

엑스박스 올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게이머들은 엑스박스 시리즈 X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S 중 자신의 필요에 맞는 엑스박스 콘솔과 함께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회원권을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엑스박스 올 액세스 프로그램은 SKT와 파트너십을 맺어 제공되며 월 이용료 및 출시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MS는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및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소지자들이 EA 대표 타이틀들을 이용 가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 연말 홀리데이 시즌부터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및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멤버십에 EA 구독형 게임 서비스 EA 플레이 멤버십이 추가돼 소지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우수한 EA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필 스펜서(Phil Spencer) MS 엑스박스 총 책임자는 "모두가 차세대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 가운데 많은 이들에게 가격이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를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엑스박스 시리즈 S 및 엑스박스 올 액세스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차세대 엑스박스 콘솔 제품군, 보다 다양하고 가치 있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엑스박스 올 액세스 프로그램 확장과 함께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게이머들이 우리와 함께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