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윤태진 아나운서, 무모한도전서 케인 상대로 3:1 승리

블루마리 코스프레·오토바이춤 벌칙 피한 '나미춘' 윤태진

center
라우드G 공식 유튜브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 영상 중 캡처
'나미춘' 윤태진 아나운서가 '킹오파 98' 전문 인터넷 방송인 케인을 상대로 승리했다.

지난 25일 '나미춘' 윤태진이 라우드G(Loud G) 유튜브 공식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케인을 3대1로 이기며, '블루마리' 코스프레와 함께 오토바이 춤 벌칙을 피했다.

'나미춘' 윤태진은 '킹 오브 파이터즈 98(이하 킹오파 98)'을 약 한 달간 연습하고 '킹오파 98' 전문 인터넷 방송인 케인을 상대했다. 윤태진은 1승만 하면 승리하고, 케인은 핸디캡 5개와 함께 10연승을 해야 승리하는 조건이다. 케인에게 주어진 핸디캡 5개는 ▲조작키(C키) 빼기 ▲올 랜덤 캐릭터 ▲기력 MAX ▲체력 2배 ▲스틱 교체이며, 케인은 "긴장이 안된다"며 "8연승, 9연승쯤 하면 추가로 핸디캡을 더 드리겠다"라며 자신감을 표출했다.

center
라우드G 공식 유튜브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 영상 중 1경기 캡처
첫 경기에서 '나미춘' 윤태진은 자신의 주 캐릭터 다이몬 고로, 베니마루, 랄프를 선택했고, 케인은 랜덤으로 장거한, 야마자키, 블루 마리를 선택했다. 케인은 5개의 핸디캡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장거한'을 사용해 먼저 두 세트를 가져가며 선전했지만, 윤태진의 '랄프'에게 올킬을 당하며 첫번째 경기에서 패배했다.

'블루마리' 코스프레와 함께 오토바이 춤 벌칙이 걸린 케인은 "아니야, 이건 너무 사기야"라며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다. 이어 프로그램 담당 이하늘 PD는 "프로그램 이름을 '윤태진을 이겨라'로 바꿀까요?"라며 "핸디캡을 하나 빼자"고 제안했지만, 케인은 "(패배를) 인정은 하는데 자존심이 있어 그대로 (한 판만 더) 가자"며 그대로 유지하고 진행했다.

center
라우드G 공식 유튜브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 영상 중 2경기 캡처
두 번째 경기도 달라진 것은 없었다. '나미춘' 윤태진은 1세트와 똑같은 캐릭터를 골랐고, 케인은 랜덤으로 '셸미', '아테나', '야마자키'를 골랐지만, 핸디캡 5개의 벽을 넘기지 못하고 패배했다. 케인은 패배를 인정하고 핸디캡 하나를 빼는 제안에 동의했다.

center
라우드G 공식 유튜브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 영상 중 3경기 캡처
이어진 세 번째 경기에서 케인은 '조작키(C키) 빼기' 핸디캡이 없어지자 "내가 이겼어"라며 자신감에 불탔다. 자칭 케인의 2군 캐릭터 매츄어가 세개의 랜덤 캐릭터 중에 뽑혔다며 좋아했지만, 윤태진의 랄프와 '체력 2배' 핸디캡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패배했다. 이어 윤태진은 "핸디캡 하나 더 빼요, 자존심이 문제야 지금"이라며 얘기하자, 케인은 '기력 MAX' 핸디캡을 없애고 다음 경기를 진행했다.

center
라우드G 공식 유튜브 채널 "드디어 만났다! D급 케인과 재능춘의 대결!! 대 반전의 결과?!" 영상 중 4경기 캡처
마지막 경기에서도 질 수 없던 케인은 자신의 5군 캐릭터 타쿠마를 사용해 이기겠다고 선언했다. 케인은 타쿠마를 선봉으로 내세워 윤태진의 베니마루를 잡고, 두 번째 다이몬 고로의 체력을 절반으로 만들며 승부를 유리하게 가져갔다. 이어 아테나와 야시로를 활용해 윤태진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뒀다.

케인은 마지막 소감으로 "솔직히 진짜 놀랐고, 회피기와 방어도 너무 좋다"며 "마지막 '랄프'를 이용한 콤보도 진짜 대박이었다"라며 '나미춘' 윤태진 아나운서의 실력에 감탄했다.

두 사람의 반전 경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안수민 인턴기자(tim.ansoomin@gmail.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