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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넥슨,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비즈] 넥슨,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6일 자사의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게임의 동반 흥행에 힘입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은 2분기 매출 645억 엔(한화 약 7301억 원), 영업이익 267억 엔(한화 약 3025억 원), 당기순이익 198억 엔(한화 약 223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106%, 순이익은 3% 증가했다. 2분기 기준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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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V4'의 안착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올랐으며, 중국에서 사전등록자 수 약 6000만 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가 오는 12일 시작될 예정이어서 넥슨은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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