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코로나 시대 바뀌는 여행 트렌드…반려견여행정보앱 '하트독' 이용 급증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여름철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해외여행 시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고, 현지에 도착 시 2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반년째 지속되는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여행 트렌드도 바꿔 놓고 있다.

국내 여행 트렌드는 언택트, 소규모, 비인기 지역, 자기계발, 애견동반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해외여행에는 반려견을 동반하기 쉽지 않지만, 국내 여행에는 애견동반이 가능한 펜션, 식당, 관광지가 잘 갖춰져 있다. 애견문화 성숙으로 반려견을 짐승이 아닌 가족으로 여기는 점과 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하트독 활용으로 쉽게 국내 여행을 계획할 수 있어서 각광받고 있다.

삼성그룹 등 기업들도 국내 여행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내수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다. 더불어 휴가 기간에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하기, 고위험시설 방문금지, 증상 발현 시 즉시 여행 중단 및 검사 시행 등 예방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하트독' 관계자는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하트독 이용자가 2배 이상 급증하고 있다”며 “도심을 벗어난 산간 지역과 섬 등 널리 알려진 곳 보다는, 찾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들에 대한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