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언택트 여름휴가 붐, 애견동반 여행 정보앱 '하트독' 집중 조명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여름휴가를 9월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가운데, 행정안정부에서는 2020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선정해 언택트 여행을 권장하고 나섰다.

코로나19 사태로 사람들이 북적이는 관광지를 피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나오면서 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정보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하트독이 주목받고 있다.

기존에는 휴가 기간이 7월말부터 8월초에 집중돼 있고 해수욕장, 워터파크, 계곡 등에 사람이 몰렸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모습이다. 정부가 나서 전국의 33개 섬을 소개하는 등 언택트 여행을 통해 전염병 확산 저지, 지친 일상 섬에서의 힐링 여행, 지역 소상공인과 관광업계 활성화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지키며 나홀로 또는 가족, 친구 단위의 비대면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애견동반여행 정보 제공 어플 하트독 방문자가 2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우도, 욕지도, 증도, 영흥도, 울릉도 등 유명 관광지 대비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언택트 힐링 여행 최적지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정보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하트독은 관광지 소개, 이용 안내, 애견 정책, 숙소와 숙소 가격, 주변 맛집, 주변 관광지, 실제 방문자의 리뷰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보를 모두 안내한다. 특히 애견동반 여행 시 숙소와 식당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거나 관광지에서 애견 동반이란 이유로 퇴짜를 맞는 등 불편을 겪은 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 같은 불편을 겪지 않게 도와주는 장점도 있다.

정부가 나서서 언택트 힐링 여행을 권장하면서 차박, 독채 펜션, 캠핑 등 다양한 형태의 여행 방식이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트독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