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메이플스토리, '테라 버닝' 효과로 점유율 '급등'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메이플스토리, '테라 버닝' 효과로 점유율 '급등'
◆메이플스토리, 돌아온 '테라 버닝' 이벤트에 점유율 1.5배

넥슨의 인기 횡스크롤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점유율이 돌아온 '테라 버닝 이벤트' 효과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2020년 6월22일부터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0년 6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와 동일한 6위 자리를 지켰는데요. 점유율은 지난주(3.03%)의 1.5배가 넘는 4.85%를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PC방순위] 메이플스토리, '테라 버닝' 효과로 점유율 '급등'
'메이플스토리'의 상승세는 돌아온 '테라 버닝 이벤트' 덕분입니다. 넥슨은 지난 25일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어웨이크(AWAKE)'를 단행한 바 있는데요. 업데이트 일환으로 시작된 '어웨이크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점유율 대폭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어웨이크 테라 버닝 플러스' 1차 이벤트 기간인 6월25일부터 8월5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접속자들에게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고, '코어 젬스톤', '이터널 플레임 칭호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데요.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고 특정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들에게는 특별한 보상까지 제공해 많은 이용자들이 레벨업에 '버닝'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9월2일까지 천년에 한 번 열리는 각성의 산에서 팬더 선인들의 가르침을 받고 '각성주화'를 모으는 '각성의 시간' 이벤트를 열고, 9월6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이벤트 상점에서 캐릭터 육성과 꾸미기에 필요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돌아온 '테라 버닝 이벤트'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여름의 강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의 다음주 점유율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여름 업데이트 효과! '피파온라인4', 4위 등극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 힘입어 4위 등극에 성공했습니다. '피파온라인4'는 6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5.18%)보다 소폭 상승한 5.70% 기록했습니다.

[PC방순위] 메이플스토리, '테라 버닝' 효과로 점유율 '급등'
넥슨은 지난 25일 '피파온라인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4월 도입된 스트리트 풋볼 모드 '볼타 라이브'의 정규 시즌을 열고 '볼타 라이브 공식경기(랭크전)'을 추가함과 동시에 19-20시즌 최고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로 구성된 '20 TOTS' 클래스를 출시해 게임에 적지 않은 변화를 준 것이죠.

그 밖에도 넥슨은 플레이 판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업마블' 이벤트와, 신규· 복귀자 대상 출석 보상 이벤트 '프로젝트 BEST 11',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선수팩 DIY', '피파온라인4M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8월19일까지 8주간 진행하는 '피파온라인4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도 진행 중인데요. 사전등록 참여 시 다양한 보상을 즉시 지급하고, 2주 단위로 추가 보상과 누적 보상까지 제공합니다. 푸짐한 혜택 앞에 '피파온라인4' 이용자들의 접속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