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유니티, 교육 콘텐츠 '유니티 런 프리미엄' 전면 무료화

cent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유니티 런 프리미엄(Unity Learn Premium)'을 전격 무료화했다. 유니티는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유니티 엔진을 학습해 새로운 도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기존 유료 교육 콘텐츠 '유니티 런 프리미엄'을 무료로 전환하기로 했다.

'유니티 런 프리미엄'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엔진의 사용과 활용법을 담은 교육 콘텐츠다. 튜토리얼과 핸즈온 프로젝트, 심화 학습 등 350시간 이상의 다양한 수준별 세부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다양한 노력을 펼쳐 온 유니티는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 '유니티 런 프리미엄'을 3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약 3개월간 무려 3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유니티 엔진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관심을 확인한 유니티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 3D 구현 기술 및 최신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유니티 런 프리미엄'의 전면 무료화를 결정했다.

'유니티 런 프리미엄'은 게임 제작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기술인 AI(인공지능)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포함한다. 미국의 IT 채용 전문업체인 하이어드(Hired)의 보고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현황(State of Software Engineering)'에 따르면 지난해 AR/VR 기술 수요는 1400% 증가했으며, 게이밍과 머신러닝 수요는 각각 146%, 89% 증가했다. 유니티는 이처럼 최근 수요가 급증한 최신 기술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해 현재와 미래 개발자들의 성공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최신 기술 콘텐츠인 'AI 기초(Artificial Intelligence for Beginners)'는 게임 캐릭터 제작에 자주 이용되는 AI 기법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AI의 작동 방식과 활용 범위부터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한 프로젝트 활용 방안 등을 알려준다.

중급 과정은 실습과 코드 분석 등을 통해 머신러닝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AI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머신러닝 SDK인 유니티의 'ML-에이전트(ML-Agents)'를 활용해 신경망을 훈련, 벌새가 복잡한 비행 경로를 따라 꽃까지 날아가는 과제를 수행하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AR과 VR의 기초부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마케팅 앱, 건설 현장 투어 경험 제작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AR/VR 과정(AR/VR courses)' ▲유니티 C#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의 이해를 돕는 '유니티 C# 서바이벌 가이드(Unity C# Survival Guide)' ▲ AAA급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중급자용 과정 '고품질 게임 비주얼(High Fidelity Game Visuals)' 등이 포함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런 프리미엄'의 3개월 무료 전환 후 유니티는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글로벌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미래를 위한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전면 무료 전환된 '유니티 런 프리미엄'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크리에이터들이 역량을 향상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티의 '유니티 런 프리미엄'은 유니티의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니티 코리아의 공식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