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프리뷰]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어웨이크'

center
넥슨은 6월18일 매년 여름이면 더욱 핫한 매력으로 독보적 '여름 강자' 자리를 꿰차는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올해는 '어웨이크(AWAKE)'라는 슬로건을 내건 업데이트로 2020년 여름 시장을 달굴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6월11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 서머 업데이트 프리뷰' 타이틀로 카운트다운에 돌입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고, 이어 7일만인 18일 '어웨이크' 프리뷰 영상을 게재하며 본격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어웨이크'는 오는 6월25일 '어웨이크' 메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7월23일 4번째 '신규 5차 스킬'과 '차원의 도서관'의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를 선보이고, 마지막 8월20일에는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유니온 아레나 시즌1'을 오픈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18일 오후 5시 신규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를 오픈하고, 24일까지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뷰티 어워즈 헤어 쿠폰 교환권', '코어 젬스톤' 등 보상을 제공하는 '핫 썸머 워밍업'과 미접속 상태에서도 경험치를 저장할 수 있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웨이크' 업데이트 일정 및 내용
6월 11일 사전 예열 '카운트다운' 이벤트 진행
6월 18일 업데이트 예고 여름 업데이트 홍보 영상 공개 및 테스트 서버 오픈
6월 25일 1차 업데이트 '어웨이크' 이벤트 실시 및 봄봄 프로젝트
7월 23일 2차 업데이트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및 차원의 도서관: 6th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 업데이트
8월 20일 3차 업데이트 아케인리버 테마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신규 유니온 콘텐츠 '유니온 아레나 시즌1' 추가

◆'어웨이크' 프리뷰 영상 소개

'어웨이크' 프리뷰 영상에서 직접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에 나선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강원기 디렉터는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인사 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영상으로나마 이번 여름 소식을 전한다"며 포문을 열고, "'어웨이크'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성장 과정이 즐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그에 필요한 여러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크나이트', '패스파인더', '팬텀', '호영' 등 43개 전 직업에 해당하는 신규 5차 스킬 구사 영상을 모두 공개하고,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의 내용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와 스크린샷을 선보였다.

또, 미지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과 유니온 캐릭터로 전략 대결을 펼치는 '유니온 아레나 시즌1'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계획을 밝히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외된 '세르니움' 및 250레벨 이상 콘텐츠 개발 상황을 공유했다.

◆'어웨이크'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 소개

*봄봄 프로젝트

인벤토리 공간 부족을 해소하고자 치장 캐시 아이템 전용 인벤토리 공간을 추가하고, 메이플 옥션과 유니온 시스템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신규 5차 스킬

오는 7월23일, 전 직업의 4번째 신규 5차 스킬을 출시한다. 이번 5차 스킬은 각자의 컨셉트를 잘 유지하면서도 플레이 시 필요로 하는 '사냥기'나 '극딜기' 등의 스킬 추가로 컨셉트와 성능의 차이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직업=스킬명=스킬 설명
히어로=소드 일루전=눈에 보이지 않는 속도로 전방을 무수히 벤다.
팔라딘=마이티 묠니르=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고대 신의 망치를 소환해 던진다.
다크나이트=다크니스 오라=전투 본능을 끌어올려 주변 적의 생명력을 빼앗는 암흑 투기를 발산한다.
아크메이지(불,독)=포이즌 체인=적을 연쇄적으로 전염시키는 치명적인 독을 발산한다.
아크메이지(썬,콜)=주피터 썬더=번개를 다스리는 신의 힘이 실린 오브를 전방으로 날린다.
비숍=디바인 퍼니시먼트=사악한 자들에게 신의 이름으로 징벌을 내린다.
보우마스터=실루엣 미라주=자신의 형상을 한 환영이 보일 정도로 빠르게 움직여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신궁=리피팅 크로스보우=카트리지 한 번에 화살을 다수 발사할 수 있는 특수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패스파인더=렐릭 언바운드=렐릭의 힘을 완전히 해방시켜 공격형 렐릭을 설치한다.
나이트로드=스로우 블래스팅=수리검에 폭발을 일으키는 부적을 붙여 던진다.
섀도어=멸귀참영진=어둠의 협력자들과 특수한 진형으로 협동 공격을 한다.
듀얼블레이드=헌티드 엣지=명계의 악령을 검에 깃들게 해 예측할 수 없는 연계 공격을 날린다.
바이퍼=하울링 피스트=거친 바다의 힘을 모아 강렬한 정권을 내지른다.
캡틴=데스 트리거=적을 관통해 죽음으로 인도하는 탄환을 발사한다.
캐논슈터=풀 메이커=지형에 다수의 크레이터를 만들만한 포격을 연사한다.
미하일=라이트 오브 커리지=꺼지지 않는 용기의 빛을 발산해 동료들의 두려움을 잊게 한다.
소울마스터=플레어 슬래시=벼려진 영혼의 기운을 폭발적으로 분출한다.
플레임위자드=샐리맨더 미스칩=장난기 넘치는 화염의 정령 샐리맨더를 소환하여 도움을 받는다.
윈드브레이커=볼텍스 스피어=거센 바람을 구 형태로 응축시켜 날려 보낸다.
나이트워커=래피드 스로우=매우 빠른 속도로 표창을 수없이 던진다.
스트라이커=창뇌연격=번개와 함께 끝없는 연계 공격을 구사한다.
아란=블리자드 템페스트=눈보라를 일으켜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얼어붙은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
에반=스파이럴 오브 마나=서클 오브 마나의 마법진을 응용해 마나체가 회오리처럼 휘몰아치게 한다.
메르세데스=로얄 나이츠=엘프의 왕을 지키는 명예로운 근위 기사단을 소환한다.
팬텀=리프트 브레이크=적이 보인 틈을 순식간에 파고 들어 붕괴시킨다.
은월=파쇄 연권=강령시킨 땅의 정령에 여우신의 힘을 더해 파괴적인 연타를 날린다.
루미너스=리버레이션 오브=빛과 어둠의 힘을 오브를 통해 발현한다.
데몬 슬레이어=데몬 베인=강대한 포스를 분출하여 적들을 파멸시킨다.
데몬 어벤져=레버넌트=끝없는 분노로 인해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은 망령이 된다.
블래스터=애프터이미지 쇼크=강렬한 공격이 잔상과 같은 파동을 만들어 적을 휩쓴다.
배틀메이지=어비셜 라이트닝=흑마술로 주변을 물들여 검은 번개를 진화시킨다.
와일드헌터=와일드 발칸 Type X=레지스탕스의 기술력으로 화력을 극대화시킨 프로토타입 석궁을 사용한다.
제논=포톤 레이=적을 끝까지 추적하여 공격하는 광자 캐논을 사용한다.
메카닉=메카 캐리어=레지스탕스 과학의 정수를 집중한 공중 항모를 소환한다.
카이저=드래곤 블레이즈=화염의 화신이 된 고대 용의 힘을 빌려 화염 그 자체가 된다.
카데나=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무기 사용 숙련도가 극한에 도달해 더 강화된 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엔젤릭버스터=트리니티 퓨전=에스카다의 응축된 힘을 일시에 분출한다.
제로=에고 웨폰=의지를 가진 무기가 스스로 적을 공격한다.
키네시스=로 오브 그라비티=물체가 서로를 끌어 당기는 만유인력의 법칙을 극대화한다.
아델=스톰=오더로 명령을 내린 모든 에테르 소드를 몸 주위에서 폭풍과 같이 움직이게 한다.
일리움=크리스탈 게이트=크리스탈 기술을 발전시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통로를 설치한다.
아크=영원히 굶주리는 짐승=심연의 깊은 곳과 연결된 통로를 뚫어 모든 것을 먹어 치우는 굶주린 짐승을 불러낸다.
호영=선기 : 천지인 환영=도술의 이치를 터득해 속성 연계를 할 수 있는 특별한 분신을 만들어낸다.

*차원의 도서관: 6TH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
'차원의 도서관'의 6번째 에피소드인 '샤레니안의 기사'를 추가한다. 스토리 라인은 현재 비공개로 7월23일 업데이트 시 확인 가능하다.

*아케인리버 테마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이어 3차 업데이트 8월20일에는 미지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던전인 '셀라스, 별이 잠긴 곳'을 업데이트한다.

*신규 유니온 콘텐츠 '유니온 아레나 시즌1'
또, 자신이 갖고 있는 유니온 캐릭터들을 활용해 전략 대결을 펼치는 '유니온 아레나'를 추가한다. 캐릭터 조합과 전략적 선택을 통해 최강의 유니온을 가릴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