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인디크래프트, 엑솔라와 온라인 가상전시 솔루션 구축

[이슈] 인디크래프트, 엑솔라와 온라인 가상전시 솔루션 구축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성남시와 함께 준비중인 '2020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 준비에 한창이라고 3일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며, 개발자-이용자-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모집 중이다. 7월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Untact)'에 맞춰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가상전시 게임쇼 구축은 엑솔라의 다양한 기술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엑솔라는 미국 LA에 본사를 두고, 러시아 및 한국에 지사를 둔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글로벌 유통 배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들을 통해 개발사들은 결제 및 판매, 마케팅, 유료화 등 복잡한 영역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보다 많은 글로벌 이용자 및 매출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슈] 인디크래프트, 엑솔라와 온라인 가상전시 솔루션 구축
현재 엑솔라는 글로벌 게임개발사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펍지, 넥슨, 넷이즈와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업체 트위치, 중국 거대 모바일기업 텐센트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전 세계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인디 개발자와 함께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구성하는 기본 틀 '유어 월드(Your World)'는 엑솔라가 50% 이상 투자한 3D 시뮬레이션게임으로, 샌드박스 환경을 활용해 진행된다. 게임쇼에 참가하려는 이용자 및 참관객이 '유어 월드' 접속을 위해서는 PC 환경에서 이용을 해야 하며, 런처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3D로 구성된 '유어 월드'와 런처 프로그램에 엑솔라의 솔루션이 대거 포함돼 있다.

런처 프로그램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게 구성 중이다. 다운로드를 위한 '사이트빌더' 역시 엑솔라가 담당한다. 참관객들이 '2020 인디크래프트'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막바지 준비 중이다.

또한 참관객이나 관람객이 전시회를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인디게임을 발견하게 된다면, 엑솔라의 결제 시스템인 '페이스테이션'으로 기부금을 후원할 수 있다.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이번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를 함께함으로써 이번 전시회가 세계적으로 이슈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현재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외 대기업뿐아니라, 게임인들의 개인 후원 등 많은 후원도 진행되고 있어, 본 행사가 인디게임의 축제로 멋지게 진행될 수 있을꺼라 자신한다. 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0 인디크래프트' 참가 개발사 모집은 5월20일부터 6월9일까지 진행 중이다. 7월22일 B2B 섹션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가 진행된다. 선정된 톱60 개발사는 온라인 전시 참여 뿐 아니라 선발을 통해 사업화 지원을 위한 바우처권 제공 및 글로벌 멘토링 지원, 그리고 대한민국 게임인의 후원금으로 조성한 상금을 지원받는다. 9월 진행 예정인 '성과발표회(가칭)'를 통해 최종 톱6를 선발, 추가 사업화 지원을 위한 바우처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