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안양시, AR게임 '안예공 공룡메카드' 출시

[이슈] 안양시, AR게임 '안예공 공룡메카드' 출시
안양시 안양예술공원(이하 안예공)과 인기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가 만났다.

안양시는 관내기업 네비웍스와 협력해,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대표 키즈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 캐릭터들을 증강현실로 즐길 수 있는 '안예공 공룡메카드'를 출시했다.

'안예공 공룡메카드'는 공원 곳곳에 전시된 공공예술작품에서 '공룡메카드'에 등장하는 다양한 미니공룡 '타이니소어'를 채집할 수 있는 모바일 AR게임이다. 예술작품을 관람하면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 채집한 타이니소어로 가상의 놀이터에서 놀 수 있는 안예공놀이터, 채집한 타이니소어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공룡도감, '공룡메카드'의 멋진 캐릭터 타이니소어와 증강현실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안양시는 올 3월부터 안양예술공원 전반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안예공 공룡메카드' 출시를 준비해왔다. '안예공 공룡메카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iOS 출시도 앞두고 있다.

안양시 관계자는 "'안예공 공룡메카드' 론칭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안양예술공원으로 다가가겠다"면서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홍보 카페 운영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