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넘버원 지키는 '모비' 독보적 흥행 비결은?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사전예약은 모바일게임 론칭의 필수 단계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다양한 사전예약 앱이 시장에 나왔지만, 5년 가까이 활발하게 서비스되고 있는 앱은 '모비'가 유일하다.

헝그리앱이 서비스하고 있는 사전예약 앱 '모비'는 이미 400만 다운로드를 넘겨 이 분야에선 독보적인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랜 기간 압도적인 인기를 모으는 데에는 국내 출시되는 모바일게임의 90% 이상이 '모비'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모비 내에 '쿠폰나눔' 코너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게임 쿠폰을 서로 나누는 활발한 커뮤니티가 존재한다. 모비 쿠폰나눔 코너에서 마음먹고 찾으면 구하지 못할 쿠폰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모비'를 이용하면 사전예약 혜택과 쿠폰 나눔뿐 아니라 행운을 얻을 수도 있다. '모비'는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와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주간 '행운의 분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운의 분수 이벤트'는 '모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일 출석과 페이스북 공유, '모비' 추천 게임 다운로드 등을 통해 모은 '행운 지수'를 소모해 이벤트 창에 있는 '행운의 분수'에서 '던지기'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3000 원권, 문화상품권 1000 원권, '모비'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행운 지수'를 더 많이 소모하는 '행운의 동전 던지기'를 통해 응모하면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만5000 원권, 문화상품권 1만 원권, 문화상품권 5000 원권, 10만 모비 포인트 등 더욱 푸짐한 상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모비’는 '킹스레이드 업데이트', '그랑삼국', '선협', '레전드워', '뮤 아크엔젤', '칠국지', '아르메블랑쉐', '대박 장원공', '전쟁의연가: 전연', '스톤에이지 월드', '혈투', '무천', '3분천하' 등 모바일게임 기대작의 사전예약 쿠폰과 '소년명장', '마지막제국X', '삼국지레전드', '신의연대기', '방치소녀: 학원편', '캐리비안의해적: 전쟁의물결', '킹덤: 전쟁의불씨', '케페우스M',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 등 인기 게임의 무료 쿠폰을 제공하며 회원 수, 일일 이용자 수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