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하트독, 애견 미용 스트레스 줄이는 3가지 방법 대공개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애견인구 1천만 시대, 반려견에게 애견 미용을 시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용자가 늘자 시장 규모도 점점 커지는 가운데, 미용 후 흉터나 정신적 트라우마가 생기는 등 피해도 늘어가고 있다. 사랑하는 반려견이 적은 스트레스로 걱정 없이 미용 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애견동반여행 어플 하트독에서 공개한다.

첫째, 미용사 선택이 중요하다.

애견 미용을 걱정 없이 받기 위해서는 견주가 미용사를 직접 만나서 반려견에 대한 충분한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반려견의 성격, 특징, 예민한 부위, 특정 행동 대처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미용사는 견주와 상의하여 미용 방향을 설정하는 게 중요하다. 그렇지 못할 시 미용사도 반려견도 서로에게 상처를 남길 수 있다.

둘째, 터무니없이 저렴한 가격

경쟁 미용실이 4만 원 할 때, 1만 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곳들이 있다. 가격을 4분의 1로 낮춘 만큼 같은 시간에 3~4배의 미용을 해내야 함으로, 각각의 반려견에게 투자되는 시간이 적어진다. 미용사도 시간에 쫓겨 일 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갖고 있을 수 있다. 또 원가절감을 위해 낮은 질의 샴푸 등의 용품을 이용할 우려가 있기에, 자신의 반려견이 대우받는 게 곧 자신이 대우받는 것이라 생각하는 견주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셋째, 신뢰할 수 있는 업체 선정

반려견을 인격적으로 대해주고 충분한 상담과 미용 시간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시켜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게 중요하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애견미용 어플 '스타일 아이아이'는 전국의 애견 미용 업체들이 입점하여 경쟁 중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질적으로 높은 수준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평소 미용실을 자주 방문해 미용사 선생님도 만나고 간식도 얻어먹는 등 친밀해지는 관계를 가질 때, 미용 스트레스가 크게 줄어든다. 익숙하지 않은 곳에서 낯선 사람과의 1시간 30분 부동자세 미용은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 환경인 만큼, 견주와 미용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애견동반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트독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