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샌드박스,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청와대 맵 공개

[이슈] 샌드박스,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청와대 맵 공개
어린이날을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참신하게 기념해 화제가 된 '랜선 청와대'를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앱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지난 5일 청와대가 공개한 '마인크래프트' 포맷의 '어린이날 청와대 랜선 초청' 콘텐츠를 향한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PC 버전 오픈 소스 맵에 이어, 모바일 '마인크래프트'의 청와대 맵도 추가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모바일 버전 추가 맵을 통해 가상으로 구현된 청와대의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게 됐다. 5일 미리 공개됐던 PC 버전의 오픈 소스 맵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버전 맵에서도 영빈관, 본관 등 청와대의 주요 건물은 물론 운동장, 지하철, 병원 등 가상 스팟들까지 둘러볼 수 있다.

특히 국내 '마인크래프트' 분야에서 독보적 우위를 지니고 있는 샌드박스만의 3D 모델링 기술으로 구현된 청와대 본관 내의 자개장과 전등, 바닥 문양 등 디테일도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파트너십팀의 황호찬 팀장은 "영상이 업로드된 후,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감동했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코로나 시대 속 IT 기술과 소통의 힘이 만든 감동을 모바일에서도 다시금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청와대 맵은 청와대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어린이날 콘텐츠의 고정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