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크래프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center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의 BI(Brand Identity)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9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의 BI 부문과 올 1월 국내 '앤어워드(&Award)의 브랜드 웹사이트 부문 수상에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굵직한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했다.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해,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크래프톤 BI는 확장성 있는 브랜드 체계로 구축돼 각 연합의 개성과 색깔을 문장으로 표현함으로써, "따로 또 함께" 하는 연합의 모습을 보여준다.

크래프톤은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 브랜드를 담당하는 BX실 조민형 실장은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브랜드로 연합을 추구하는 믿음은 일관되게, 그리고 그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비주얼 체계로 담아내고 있다"며 "단순히 시각적인 심미성의 결과가 아닌 철학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