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검은사막, 시즌 서버 효과로 순위 상승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검은사막, 시즌 서버 효과로 순위 상승
◆검은사막, 시즌 서버 효과로 순위 상승

펄어비스의 인기 MMORPG '검은사막'이 시즌 서버 도입 이후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은 2020년 3월23일부터 3월2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0년 3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5위)보다 3계단 상승한 22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도 지난주보다 소폭 상승한 0.30%를 기록했습니다.

[PC방순위] 검은사막, 시즌 서버 효과로 순위 상승
'검은사막'의 순위 상승은 시즌 서버 도입 영향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펄어비스는 기존 서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시즌 서버를 3월18일 도입한 바 있는데요. 성장에 특화된 시즌 서버에서 전용 장비, 전용 도전과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장비를 초반에 얻을 수 있어 신규 이용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즌 서버 오픈 이후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가 대거 게임에 복귀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운영된 뒤 시즌 서버가 종료되면, 육성한 캐릭터와 획득 장비, 인게임 재화 모두를 본 서버로 이전할 수 있어 시즌 서버가 '검은사막'의 새로운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시즌 서버 효과를 등에 업은 '검은사막'이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보일지 주목되네요.

◆GTA5, 보상 세 배 제공 이벤트로 3계단 상승

락스타 게임즈의 'GTA5'가 다양한 이벤트 효과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GTA5'는 3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2위)보다 3계단 오른 29위를 기록했습니다.

락스타 게임즈는 'GTA5' 기반의 'GTA 온라인'에서 푸짐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1일까지는 군수품 캐리 앤 캐리에서 매머드 어벤져를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같은 기간 동안 모터워즈를 플레이하면 GTA 달러와 RP 보상이 3배로 제공됩니다.

[PC방순위] 검은사막, 시즌 서버 효과로 순위 상승
부동산과 시설 개조, 다양한 차량과 탱크, 비행기 등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 중인데요. 거기에 트위치 프라임이나 락스타 게임즈 소셜 클럽 계정을 연동한 이용자에게는 모든 할인에 10% 추가 할인과 팔레토 항고의 픽셀 피트 부동산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메이즈 은행 임원 오피스와 미션 로우 나이트클럽 부동산은 무려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에 'GTA 온라인' 접속자가 대거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음주에는 어떤 새로운 이벤트가 준비될지 락스타 게임즈의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