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버닝 이벤트로 점유율 'UP'!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레인보우식스 시즈, 업데이트 기대감에 순위 상승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순위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상승했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2020년 2월10일부터 2월1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0년 2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19위)보다 두 계단 오른 17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도 지난주보다 소폭 상승한 0.37%를 기록했습니다.

center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레인보우식스 시즈' 상승세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유비소프트는 16일(현지 시각)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이벤트 '식스 인비테이셔널 2020' 현장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이어5 첫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인 '오퍼레이션 보이드 엣지'의 세부정보를 공개했는데요.

'오퍼레이션 보이드 엣지'에는 신규 대원과 맵 리워크, 게임 내 기능 개선 및 한정 이벤트까지 다양한 내용이 포함돼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조만간 PC 테스트 서버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다림이 '레인보우식스 시즈'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피파온라인4, 밸런타인 버닝 이벤트로 점유율 'UP'!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버닝 이벤트에 힘입어 점유율을 끌어올렸습니다.

'피파온라인4'는 2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3위에 올라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는데요. 점유율은 7.76%로 지난주(7.54%)보다 상승, 2위 '배틀그라운드'를 추격함과 동시에 4위와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center
'피파온라인4'의 상승세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넥슨이 진행한 버닝 이벤트 덕분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슨은 밸런타인데이인 2월14일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해피 밸런타인 선물상자'와 최대 3000만 BP 획득이 가능한 BP카드 중 하나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파격적인 PC방 이벤트 덕분에 '피파온라인4'는 2월14일 PC방 점유율 12.19%로 2위에 올랐고, 이는 주간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확실한 보상의 PC방 이벤트에 '피파온라인4' 이용자들이 다시 한 번 화답한 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