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휴넷 '해피칼리지', 대국민 유튜버 육성 프로젝트 진행

휴넷 '해피칼리지', 대국민 유튜버 육성 프로젝트 진행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인기 유튜버 조재원과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크리에이터 빅리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본 과정은 인기 유튜버가 직접 강의와 밀착 컨설팅을 진행해 여타의 유튜버 교육과 차별하는 방식이다. 강의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3월15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5시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된다.

채널 개설, 콘텐츠 기획 및 대본 작성, 영상 및 썸네일 제작, 수익 창출 등 유튜브 운영에 관한 모든 방법이 소개된다. 특히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실제 기획서와 대본이 공개될 예정이다. 매회 실습과 1대 1 컨설팅이 진행되며, 과정 종료 시 최종 콘테스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기획, 촬영, 편집을 함께 하는 컬래버레이션 영상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개그맨 지망생이던 조재원은 지난 2016년부터 본인 이름을 딴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 수 14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로, 중국 웨이보의 왕훙 페스티벌에서 신인상을 받는 등 글로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았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콘셉트로,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유튜브가 영상 무료 배포 후 광고 수익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지식 콘텐츠에 스스로 금액을 설정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구조로, 1000명의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피칼리지는 앱 출시를 기념해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설치 및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휴넷프라임 수강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다운로드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