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엔씨, 4분기 매출 5338억…'리니지2M' 효과

cente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19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15% 줄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8억 원, 영업이익 1412억 원, 당기순이익은 542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center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 원, 일본 566억 원, 대만 351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975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 원, '리니지' 1741억 원, '리니지2' 936억 원, '아이온' 460억 원, '블레이드&소울' 839억 원, '길드워2' 587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NC)는 '리니지2M'에 이어 출시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소울2' 등을 개발 중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