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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니지2M, 하루 41억 원 벌었다…누적 매출 2740억 원

[이슈] 리니지2M, 하루 41억 원 벌었다…누적 매출 2740억 원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으로 하루 41억 원씩 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발표된 '리니지2M 출시 후 두 달간 성적공개' 리포트에 따르면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27일 정식 출시된 뒤 2020년 1월31일까지의 누적 매출액(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합산)이 2740억 원을 돌파했다.

[이슈] 리니지2M, 하루 41억 원 벌었다…누적 매출 2740억 원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 매출 162억 원을 기록했으며 12월에는 1290억 원, 2020년 1월에는 128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새해 들어서도 일 평균 매출 40억 원 이상을 유지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리니지2M' 이용자의 월 평균 결제 금액은 28만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 평균 이용자 수는 23만 명 선으로 형제 게임인 10만 명의 이용자를 유지하고 있는 '리니지M'의 2배가 넘는다.

[이슈] 리니지2M, 하루 41억 원 벌었다…누적 매출 2740억 원
지난 2월 '리니지2M' 이용자의 월 평균 이용시간은 118시간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는데, 많은 헤비 이용자를 보유한 덕분에 높은 매출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이 지난해 12월 80시간, 올해 1월 119시간으로 증가추세인 것도 재미있는 대목. 라이트 이용자들이 빠지면서 진성 헤비 게이머 비중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슈] 리니지2M, 하루 41억 원 벌었다…누적 매출 2740억 원
'리니지2M'은 출시 나흘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 자리에 오른 뒤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같은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경우 단일 게임 연간 매출 1조 원 돌파도 가능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의 비상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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