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찐교수의 게임산책] 리니지2M 100만원 벌기 비법4…치킨 내기 승자는?

center
게임을 통해 지식전달과 재미를 모두 잡으려는 현직 교수가 있습니다. 바로 현직 동국대학교 건축학 교수 김홍일입니다. 김홍일 교수는 게임이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리니지 21년 경력을 보유하고 마프로 서버 전 총군주 출신인 PGM의 이계중 실장과 의기투합해 게임의 순기능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세상사람들의 게임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을 바꾸기 위해 게임 속 건축이야기를 중심으로 콘셉트를 잡았지만 너무 교육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면 세상 사람들에게 외면 받을 것을 우려했죠. 그래서 재미와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으면서 게임 초보자인 김홍일 교수를 위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지요.

데일리게임은 대한민국 건축계 '본좌' 김홍일 교수님과 리니지 21년 경력의 이계중 실장님이 만나 벌어지는 좌충우돌 리니지2M 모험 영상을 선보이려 합니다. 자 그럼 2명이 떠나는 리니지 여행을 한번 살펴보시죠.

이번 9편은 '무과금으로 리니지2M에서 100만 원(3만 6000다이아) 벌기'의 4편입니다. ‘겜알못’ 찐교수가 찐조교에게 도움을 받아 100만 원에 해당하는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죠.

그간 찐조교가 공개한 비법은 개미굴과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 크루마 탑 2층, 거인의 흔적에서 자동 사냥을 하며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 결과 찐교수는 각 편마다 600다이아, 200다이아, 100다이아를 획득하며 총 900 다이아를 획득하는 데 그쳤습니다.

지난 3편에서 찐교수는 찐조교와 내기를 했었는데요. 찐조교는 찐교수가 획득하는 다이아 보다 2배 이상 획득해야 승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center
지난 시간에 다이아 벌기 내기 결과 확인을 위해 거래소 정산 내역을 확인하는 찐교수와 찐조교.
두 사람은 영상 시작과 함께 내기 결과를 확인하는데요. 찐교수는 "바츠 서버가 혼잡하고 대기가 많아서 서버를 변경했는데도 불구하고 500~600명의 대기가 발생했다"라며 결과 공개에 앞서 찐조교를 향한 불신과 불만을 이어갔는데요.

내기 결과 찐교수는 100다이아를 획득한 반면, 찐조교는 223다이아를 획득하며 내기에서 승리를 했습니다.

center
내기 결과를 깨끗이(?) 인정하는 찐교수
center
내기 결과를 깨끗이(?) 인정하는 찐교수.
내기의 결과를 깨끗이(?) 인정한 찐교수는 치킨을 사려 했지만, 찐조교가 한발 물러서 햄버거 세트로 바꿔서 구입하기로 하고 또 내기를 하기로 합니다. 찐조교가 2배 이상에서 3배 이상 다이아를 획득해야 승리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center
찐조교가 야심차게 공개한 비법 4탄. 처형터 하수구 앞!
그간 찐교수의 불신(?)에 칼을 갈고 온 찐조교는 철저히 준비한 비법을 공개합니다. 바로 처형터입니다. 처형터에서 샐러맨더의 망토를 획득하는 방법으로, 찐조교가 발견한 처형터의 꿀자리인 하수구 앞에서 자동 사냥을 돌리는 것입니다. 하수구 앞에서 '하수구 샐러맨더'가 계속 리젠이 되는 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center
찐조교가 공개한 비법 3가지. 처형터 및 하수구와 크루마탑 3층, 약탁자의 야영지 사냥터.
이어진 비법 공개는 크루마 탑 3층입니다. 이동하는 데 있어서 번거로운 방법이긴 하지만 경쟁자가 적어서 추천했습니다. 불꽃 샐러맨더가 리젠 되는 사각형의 방에서 자동사냥을 하는 것입니다. 또 찐조교는 "약탈자의 야영지의 경우 어택 오라를 목적으로 사냥할 때 몬스터가 강력하지 않고, 쏠쏠하지만 자동 사냥이 너무 많아서 좋지 않다"라며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center
리니지에 쏟은 열정을 공부에 했더라면 서울대학교에 입학했을 찐조교.
찐조교는 "비법 전수를 하기 위해 공부를 했다"라고 말하자 찐교수는 "공부를 했으면 서울대를 갔다"라고 답해 '웃픈' 상황을 연출했는데요.

과연 찐교수는 찐조교의 가르침을 받고 아이템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