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찐교수의 게임산책] 리니지2M서 100만원 벌기 3탄…'치킨 묻고 더블로 가'

center
게임을 통해 지식전달과 재미를 모두 잡으려는 현직 교수가 있습니다. 바로 현직 동국대학교 건축학 교수 김홍일입니다. 김홍일 교수는 게임이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리니지 21년 경력을 보유하고 마프로 서버 전 총군주 출신인 PGM의 이계중 실장과 의기투합해 게임의 순기능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세상사람들의 게임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을 바꾸기 위해 게임 속 건축이야기를 중심으로 콘셉트를 잡았지만 너무 교육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면 세상 사람들에게 외면 받을 것을 우려했죠. 그래서 재미와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으면서 게임 초보자인 김홍일 교수를 위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지요.

데일리게임은 대한민국 건축계 '본좌' 김홍일 교수님과 리니지 21년 경력의 이계중 실장님이 만나 벌어지는 좌충우돌 리니지2M 모험 영상을 선보이려 합니다. 자 그럼 2명이 떠나는 리니지 여행을 한번 살펴보시죠.


이번 7편은 '무과금으로 리니지2M에서 100만 원(3만 6000다이아) 벌기'의 3탄입니다. '겜알못' 찐교수가 찐조교에게 도움을 받아 100만 원에 해당하는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입니다.

지난 1탄에서 찐교수는 찐조교가 알려준 방법인 개미굴에서 사냥을 했지만 600 다이아만을 획득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로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냥을 하다 보니 PK가 발생했기 때문이었습니다.

center
100만 원 벌기 2탄 후 6000원을 획득한 찐교수.
그래서 찐조교가 알려준 2번째 비법은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에서 자동사냥을 돌리는 것이었습니다. 찐교수는 영상 시작과 동시에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에서 사냥을 한 결과물을 보여주는데요. 소소한 결과물인 200다이아(약 6000원)를 획득해 찐조교에 대한 불만과 불신이 폭발하고 맙니다.

center
조교 바꾸란 말에 자신은 잘 가르쳤다고 응답하는 찐조교.
찐교수는 "열심히 하면 100만 원 벌 수 있다더니, 6000원 가지고 되겠어? 잘 좀 가르쳐 달라"라고 말하며 조교를 바꿔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그러자 찐조교는 "잘 알려드렸는데 교수님이 많이 안 돌리신 것 같다"라고 말하며 책임을 피하는 모습을 보여줘 찐교수를 당황케 했습니다.

center
찐교수가 찐조교의 리니지 실력을 의심하자 리니지 짬밥 20년이 넘는 다는 것을 강조하는 찐조교.
이어 찐교수는 찐조교에 대한 의심을 지우지 못하는데요. "찐조교가 '리니지2'를 모르는 것 같다"라고 말하자, 찐조교는 "'리니지' '짬밥'이 20년이 넘는데 너무 무시하는 거 아니십니까"라며 답하며 서운한 감정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찐교수의 무시(?)에 억울한(?) 찐조교가 공개한 비법 3탄은 크루마 탑 2층입니다. 크루마 탑 2층에서 미스릴 세트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거인의 흔적에서 아케인 실드를 획득하는 방법도 공개했습니다.

center
찐교수와 찐조교의 다이아 벌기 대결. '묻고 더블로 가' 전략을 펼치는 찐조교.
비법 공개와 함께 찐조교는 "(자동사냥을)10시간 이상을 돌렸을 때 1000다이아 이상을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며 내기를 제시하는데요. '묻고 더블로 가'를 시전합니다. 찐교수보다 2배 많은 시간을 사냥해 2배 많은 다이아를 획득하기로 합니다. 만약 자신이 패할 시 (사)기꾼조교로 이름을 변경, 승리 시 원하는 치킨을 원하는 만큼 주문하기로 합니다.

center
부부싸움을 했을 때 '리니지2M'을 하면 시간이 잘간다!!!
한편, '리니지2M'으로 게임을 처음 접한 찐교수는 게임을 해본 느낌을 밝혔는데요. "게임을 해보니 빠져드는 것이 있다"라며 "얼마전에 아내와 다퉈 서먹서먹했는데 등돌리고 앉아서 게임을 했더니 시간이 잘 가더라"라고 말해 웃픈(?)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리니지로 100만 원 벌기 4탄에서는 누가 웃을 수 있을까요? 3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