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강한 넷마블의 시작! 'A3: 스틸얼라이브' 3월 출격

넷마블 자체 IP 'A3'의 부활…MMORPG와 배틀로얄의 만남
3월 정식 출시, 상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대격변 예고
22일 사전 등록 돌입...게임재화 및 다양한 경품 지급 이벤트


center
넷마블이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를 선보이며 모바일게임 시장의 대격변을 예고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2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이데아게임즈)'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 제패를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다"며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다. 강한 넷마블의 포문을 여는 게임이 바로 'A3: 스틸얼라이브'가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넷마블은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발표했다.

center
'A3: 스틸얼라이브'는 모바일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재미를 따로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총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및 다양한 파티 던전을 통해 MMORPG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성장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공격·방어·지원형 등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용병시스템)'와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이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배틀로얄 콘텐츠 '30인 배틀로얄'로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숨막히는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의 생존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을 압도적으로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이용자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22일부터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오는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등록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S20, 갤럭시워치, 액션캠 및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 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게임의 사전등록까지 총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과 더불어 빈티지 레트로 TV 및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CGV 영화관람권을 추첨을 통해 추가 제공한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행사에서 'A3: 스틸얼라이브'의 모바일 e스포츠 도전을 위한 청사진도 공개했으며, 글로벌 시장 성공을 목표로한 글로벌 전략도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은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용산=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