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검은사막 모바일,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로 선정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화제

온∙오프라인 개성 넘치는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 제공


center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유튜브는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MMORPG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며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신작이 출시될 때마다 게임 퀄리티, 운영, 마케팅 등으로 이용자들로부터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톱10에 오른 게임 광고 영상 중 2주년을 앞둔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뿐이다.

7위에 선정된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 역주행을 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당시 복귀 이용자가 248%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2019년 개성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격투가X질풍가도' 외에도 '너에게 란' 광고와 네네치킨 컬래버, '검은사막'은 해태제과와 함께 출시 한 '껌은사막',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와 진행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광고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