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명품과 명품의 만남!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

[리뷰] 명품과 명품의 만남!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
세컨드 찬스의 국산 게이밍 기어 브랜드 긱스타가 명품 키보드 메이커 덱과 손잡고 고급 기계식 키보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핑크색을 채택하고 정교한 벚꽃 디자인까지 가미한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가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것.

◆체리 적축의 안정감과 덱이 만난 명품 키보드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5000만 회 이상 입력이 가능한 내구성과 1/1000초의 바른 입력 속도로 잘 알려진 덱과 국내 업체 세컨드 찬스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긱스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거기에 기계식 키보드의 대명사 체리의 적축이 탑재돼 있어 신뢰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콤팩트 사이즈의 108키 기계식 키보드다. 키가 위치한 공간을 제외하면 여백이 거의 없을 정도여서 좁은 책상에서도 올려두고 사용하기 수월하다. 다만 기계식 키보드인 만큼 무게는 묵직하다. 기자가 보유한 다른 체리 청축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해도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가 더 무거웠다. 가로 세로 길이는 더 작았음에도 말이다.

[리뷰] 명품과 명품의 만남!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
◆여심 자극하는 핑크 색상 채택한 미려한 디자인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핑크 색상을 채택했다. 기본 바탕은 흰색이지만 일부 키캡의 색상을 핑크로 배치해 미려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 기계식 키보드에서 자주 쓰이지 않는 색상의 제품이기에 핑크를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의 포인트는 스페이스 바에 있다. 덱과 긱스타 로고와 함께 벚나무에 벚꽃이 활짝 핀 모습을 정교하게 그려 배치한 것. 박물관 속 동양화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벚꽃과 최신 기술의 만남이 이채롭기만 하다. 오래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그림이 벗겨지거나 지워지기 어려워보일 정도로 마감이 훌륭했다.

긱스타X 덱 기계식 키보드의 일반 키에도 이중 사출과 염료 승화 방식이 적용돼 남다른 색감과 광택을 자랑한다. 디자인부터 특별한 키보드를 원하는 이들 중 핑크색을 선호하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가 있다면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가 연말연시 특별한 선물로 제격일 것 같다.

[리뷰] 명품과 명품의 만남!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
◆펑션 키 조합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단축키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108키 키보드의 일반적인 레이 아웃을 제공한다. 다른 게이밍 키보드에서 시도되는 추가 키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펑션키와 다른 키를 함께 누르면 볼륨 조절이나 음소거, 동영상이나 음악의 정지/재생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 밝기 조절, 딜레이 조절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F1부터 F8 키 키캡에는 펑션키와의 조합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자들이 알기 쉽게 표기돼 있다. 다만 해당 기능 이용을 위해서는 키코드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덱 홈페이지(http://www.deckkeyboards.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체리 적축의 가벼우면서도 안정적인 입력

체리 적축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키감과 조용한 소리를 지닌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를 기자가 보유한 다른 체리 청축과 비교해보니 확실히 힘을 덜 들여도 키 입력이 가능했고, 소리도 상대적으로 작았다. 물론 샷건을 한다거나 빠르게 힘을 들여 키를 연타할 때 일정 부분 소음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이는 기계식 키보드 이용자라면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 할 부분일 것이다.

키보드라면 당연히 오타가 잘 나지 않아야 할 텐데,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이용자가 원하는 키를 안정적으로 입력하는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다. 과거 기자가 이용하던 제품 중 일부는 키를 입력하면 옆에 위치한 키가 함께 입력되는 등의 문제를 보이기도 했는데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정확하게 누른 키만 입력돼 오타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리뷰] 명품과 명품의 만남!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
◆업무 및 게임용으로 모두 손색 없어!

기자 업무의 특성으로 인해 어떤 키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업무 효율에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상태가 좋지 않은 키보드를 쓸 경우에는 잊을 만하면 나타나는 오타로 인해 기사 작성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된다. 특히 입력 미스가 아닌 키보드 문제로 나타나는 오타는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는다.

때문에 키보드 선택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정확성인데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는 신뢰감을 주는 3곳의 업체인 긱스타와 덱, 체리의 기술과 노하우가 적용됐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렇다고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를 업무용으로만 활용할 필요는 없다. 정확한 입력과 동시 다수 키 입력, 가벼운 압력에 과도하지 않으면서도 경쾌한 타건음까지 지원하기에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이 없다. 미려한 디자인과 LED 램프까지 더해져 화려한 LED를 자랑하는 게이밍 PC와도 잘 어울린다. 새롭게 게이밍 PC를 장만하면서 특별한 키보드를 원한다면 긱스타X덱 기계식 키보드를 고려해도 좋을 것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