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구글플레이, 2019 베스트 게임으로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선정

center
구글플레이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했다.

구글플레이가 11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인 '2019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비롯한 9개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해왔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시상식을 지난 11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진행한 결과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선정되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지난 2018년 12월 출시 첫 주에 60억 원, 출시 첫 달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게임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넷마블 오영훈 이사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론칭하기까지 함께 고생한 개발사 체리벅스, 넷마블의 여러 유관 부서와 수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무엇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즐겨주신 많은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2019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브롤스타즈(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프렌즈타운(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Auto Chess(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서울 2033 : 후원자(올해를 빛낸 인디 게임)가 선정됐다.

또한, 약 2주간 진행된 온라인 유저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는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에서 '카카오페이(앱 부문)'와 '브롤스타즈(게임 부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경환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올 한 해도 콘텐츠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며 "주 52시간 근무제도가 도입된 후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잡으며 여가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앱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두뇌, 퍼즐 및 보드게임 장르 외에도 텍스트 기반의 게임, 액션 게임 등 다양한 장르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편, MMORPG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글플레이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앱과 게임이 구글플레이를 발판 삼아 더 넓은 시장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9 올해의 베스트 앱'으로는 ▲당근마켓이, '2019 올해를 빛낸 앱'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V LIVE(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아이디어스(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밀리의 서재(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코끼리(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가 선정됐다. 이어 올해 신설된 인기 영화, 인기 도서 부문에서는 '어벤저스: 엔드게임'과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가 이름을 올렸으며, 구글플레이의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영화·도서'는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