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13일 생방송…별들의 잔치 열린다

2019년 최고의 게임 가리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13일 오후 5시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문화홀 생방송

대상 노리는 쟁쟁한 후보작들 '눈길'


center
브이에스게임(대표 구오하이빈)은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문화홀에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해 한 해를 빛낸 게임을 가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총 13개 부문 19개 분야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대통령상)과 최우수상(국무총리상)에는 각각 상금 1000만 원, 500만 원이 수여된다. 각 후보작들은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 네티즌, 게임 전문가 등이 심사한다.

'로스트아크'가 PC 온라인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본상 후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달빛조각사',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트라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BTS월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쿵야 캐치마인드',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모바일게임들이 대상을 노린다. 콘솔/아케이드 게임 '로건: 더 시프 인 더 캐슬', '미스트오버'도 눈에 띈다.

VSG TV가 제작을 맡은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SBS-아프리카TV와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