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넷마블 신작 2종,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center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개발사 퍼니파우)', '쿵야 캐치마인드(개발사 넷마블엔투)'등 자사 모바일게임 2종이 올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올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살려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 재미와 게임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4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의 매출 최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사했으며 원작 스토리에 맞춘 대규모 업데이트 등으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8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 게임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더해 새로운 재미를 선보였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