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엘엔케이, '붉은보석' 이용자 간담회 개최

[이슈] 엘엔케이, '붉은보석' 이용자 간담회 개최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지난 10월26일, 강남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2019년 붉은보석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7년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사전 신청 후 당첨된 약 30여명의 '붉은보석' 이용자들이 참석했으며, 엘엔케이는 '붉은보석' 개발본부의 박수규 파트장과 김우빈 대리, 운영사업본부 유병희 팀장이 참석해 미리 준비한 내용 발표와 이용자 대상 Q&A를 진행했다.

먼저 지난 2017년 간담회 이후 현재까지 게임 내에 도입된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과 개발 방향에 대한 개발본부의 브리핑이 있었으며,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해설을 포함해 2020년 개발 방향과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의 개략적인 내용이 공개됐다.

2019년의 남은 2개월 동안에는 보조 무기와 반지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강화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외에 신규 아파치 무기 추가, 유니크 아이템 분해 및 판매 시스템 개선도 계획돼 있다. 현재의 PvP 밸런스가 잘 맞지 않는 직업과 스킬들의 수정과 개선, 8대8부터 2대1 등 다인 대전 설정의 추가, 공성전 길드 포인트전 개선 등의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됐다.

내년에는 최상위 콘텐츠 확장과 신규와 복귀 및 저레벨 이용자를 위한 케어 강화, 그리고 와이드 해상도 지원 등 대대적인 그래픽 개선작업으로 나뉘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16년 동안 서비스되면서 기존, 신규 콘텐츠 간의 복잡하게 엮이는 데서 발생하는 버그, 서버 랙, 스킬 랙 등 문제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개발진은 밝혔다.

서비스 운영 측면에 있어서는 그 동안 있었던 운영 상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솔직히 이용자들에게 사과하고, 주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용자 제보에 대한 발 빠른 대응과 자체 모니터링 강화,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에 대한 확실한 제재 및 관리 등을 진행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혔다.

간담회에서 나온 이용자들의 모든 질문에 대한 '붉은보석' 개발/운영진의 답변을 포함, 자세한 계획은 11월 초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