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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미래 게임인들의 축제, 글로벌 게임 챌린지 개막

[이슈] 미래 게임인들의 축제, 글로벌 게임 챌린지 개막
전국 게임관련 대학 및 고등학교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개발한 게임과 관련기술, 아트워크 등을 합동 전시하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19'가 29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렸다.

'GGC'는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를 발굴해 업계로의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게임학회 전국게임관련학과협의회가 주도해 마련된 행사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등 정부기관과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업계가 공동 후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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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막식에는 게임관련 기관 및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전시회에 출품한 학교 및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한동숭 GGC조직위원장(전국게임관련학과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재 게임업계가 처한 어려운 현실이 자라나는 청년 게임학도들에게 악영향을 주어서는 안된다"며 "비록 오늘 힘들더라도 내일을 위한 투자에 업계가 힘을 모아주어야 생태계가 바로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연단에 오른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 1차관은 축사를 통해 1년 동안 신작개발을 위해 강의실에서, 연구실에서 땀흘린 학생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현재 게임산업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는 현실을 정부도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산업진흥을 위한 적극적 정책지원을 약속했다.

[이슈] 미래 게임인들의 축제, 글로벌 게임 챌린지 개막
김용삼 차관은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미래 게임인들을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문체부는 게임산업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최근 게임인재원을 개원한 바 있고, 게임 꿈나무들을 키워내는 'GGC' 행사를 위해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GC 2019'는 전국 게임관련 대학 학과, 고교, 청년 스타트업 등 40여 기관과 업체가 전시부스를 마련해 참가했고 총 200편 이상의 신작을 선보인다. 행사는 30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며, 게임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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