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대작 RPG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신작 경쟁에 뛰어들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9일 서울 리버사이트 호텔에서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 출시 일정과 상세 정보에 대해 공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이용자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브랜 뉴 보이', 'RPG 매니저' 등을 개발한 개발사 우주(대표 최동조)가 내놓은 신작 모바일 RPG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라며 "지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냉정하고 애정어린 피드백을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만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본 행사는 '엑소스 히어로즈' OST 제작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라이브 연주로 시작됐다. 이후 우주 최동조 대표와 최영준 디렉터가 개발 과정과 게임 내 핵심 콘텐츠 등을 소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명이 넘는 개발진이 약 2년의 개발 기간 동안 개발한 타이틀로, 세 차례에 걸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CBT)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 반영에 주력한 것이 특징이다.

우주 최동조 대표는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끝없는 담금질'로 표현하며 이용자가 직접 참여한 테스트를 통해 접한 다양한 피드백과 게임에 대한 개선점 및 요구사항을 실제 개발 과정에도 다양하게 적용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최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이용자의 기대'가 일치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게임"이라며 "우주가 지닌 고유한 색깔과 꾸준함을 무기로 오랫동안 이용자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핵심 요소도 공개됐다. 우주 최영준 디렉터는 ▲고퀄리티 3D 그래픽 ▲20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 '페이트코어' ▲유명 음악가와 전문 성우가 참여한 사운드 등을 '엑소스 히어로즈'의 강점으로 소개했다.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최영준 디렉터는 2D의 느낌을 주면서도 완벽한 3D로 구현된 게임 속 그래픽을 '엑소스 히어로즈'의 강점으로 가장 먼저 꼽았다. 스크린샷만 보면 2D 애니메이션과도 같은 느낌을 주지만, 시점을 돌려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이질감 없는 화면이 인상적이다.

200종이 넘는 다양한 캐릭터는 각각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추고 있어 이용자 성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양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발휘할 수 있도록 캐릭터마다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이 다르게 부여된다.

다양한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 '페이트코어'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킬러 콘텐츠라 할 만하다. '페이트코어'는 캐릭터 외형 변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셩별 변경이나 스탯 상승, 스킬 업그레이드까지 가능케 해준다. 또한 이벤트 '페이트코어'의 경우 캐릭터들의 스킬 모션까지 변경돼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로 태어날 수 있게 해준다. 라인게임즈는 신랑과 신부가 함께 등장하는 식의 특별한 이벤트 '페이트코어'를 주기적으로 출시해 이용자들이 캐릭터에 대한 애착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라인게임즈와 우주는 '엑소스 히어로즈' 사운드에도 적지 않은 공을 들였다. 유명 음악가 박진배와 고상지가 OST 제작에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코스튬 프레이 전문 모델로도 잘 알려진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돼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한 전문 성우진이 '엑소스 히어로즈' 캐릭터 목소리 녹음에 참여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라인게임즈는 10월29일부터 '엑소스 히어로즈'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예약 참가자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과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가 주어진다.

정식 출시일은 11월21일로 확정됐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1월21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주요 마켓에 출시돼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우주 최영준 디렉터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남은 기간 동안 마무리 작업을 통해 좋은 게임으로 시장에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엑소스 히어로즈' 공식 카페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로 하반기 대작 경쟁 합류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