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트로트 여왕' 김연자, 최신규 작곡 신곡 수록 베스트 앨범 발매

[이슈] '트로트 여왕' 김연자, 최신규 작곡 신곡 수록 베스트 앨범 발매
'트로트 여왕' 김연자가 작곡가 최신규와 손잡고 올해 데뷔 45주년을 기념하는 '뉴 앤 베스트 콜렉션 앨범(New & Best Collection Album)'을 28일 발매한다.

'아모르파티'로 젊은 세대에게 역주행 붐을 일으킨 김연자는 작곡가 최신규로부터 받은 타이틀곡 '정든 님'을 비롯해 '쑥덕쿵', '어무이' 등 3곡의 신곡으로 앨범의 서두를 장식한다. 여기에 '아모르파티', '10분 내로', '밤열차', '영동블루스', '수은등', '천하장사' 등 기존의 히트곡들까지 곁들여 총 21곡(MR 4곡 포함)을 수록해 완성도를 높였다.

'극장판 헬로카봇' 시리즈의 최신규 총감독이 성인 가요 작곡가로 데뷔하는 점이 이채롭다. 최 총감독은 '극장판 헬로카봇' 시리즈 등의 OST를 직접 제작해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작곡가로서의 역량을 검증받았다. 이번 앨범은 김연자가 최신규의 감성을 농익은 표현력으로 소화내해 더욱 관심을 끈다.

타이틀곡 '정든 님'은 숙성된 와인처럼 풍미가 넘치는 듯한 간주가 인상적이다. '어무이'는 어머니를 가진 누구라도 눈물짓게 하며, '쑥덕쿵'은 남의 뒷말하기 좋아하는 세태를 흥겨운 리듬으로 풍자한다.

타이틀곡 '정든 님'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김연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김연자TV'에서 최초 공개됐다. 또한 지난 27일 관련 음원이 멜론 등에서 발매됐다.

성인 가요 작곡가로 데뷔한 최신규 총감독은 "최고의 가수인 김연자와 작업을 하게 돼 영광이다. 이번 앨범은 김연자의 독특한 매력을 모두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연자는 최근 또 다른 신곡 '블링블링'까지 히트시키며 '아모르파티'의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