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탐방] 셰프가 요리하는 PC방 '쿡몬스터' 화곡점

center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먹거리를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이 먹거리가 다양한 PC방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PC방 업주들이 먹거리 판매에 적지 않은 신경을 쓰고 있는 가운데 일반 PC방 음식과는 확실히 다른 고급 음식을 판매하는 PC방이 나와 화제다.

◆다양한 양질의 먹거리 제공하는 '쿡몬스터'

최근 화곡역 인근에 문을 연 '쿡몬스터' PC방 화곡점은 확실히 급이 다른 먹거리를 판매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신내점에 이은 2호점인 '쿡몬스터' 화곡점은 기존의 냉동식품이나 인스턴스 식품 위주로 판매하는 여타 PC방과 달리 냉장식품 위주로 판매 중이며, 자체 개발한 양질의 PB 상품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center


'쿡몬스터' PC방의 대표 먹거리 메뉴는 핫도그. 수제 핫도그 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고품질 핫도그를 판매하고 있다. 핫도그 외에도 다양한 덮밥, 볶음밥과 면류, 튀김류 등의 식사 메뉴도 퀄리티가 훌륭하다. 일반 PC방과는 비교를 불허하는 수준이고, 전문 레스토랑과 경쟁해도 될 정도로 맛이 좋다.

식사류뿐만 아니라 음료나 디저트류도 다양하다. 원두 커피는 기본, 스무디, 주스 등 다양한 제조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캔음료 판매 위주의 일반 PC방보다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또한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는데 아이스크림 전문 프랜차이즈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쿡몬스터' 측은 추후 유명 셰프와의 제휴를 통해 요리사가 만드는 요리를 이용자들이 PC방에서 보다 간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청사진을 세우고 있다.

center
◆먹거리가 전부는 아니다! 고사양 게이밍 PC는 기본!

'쿡몬스터' PC방은 먹거리에만 강점을 지닌 PC방은 아니다. 최산 사양의 부품이 탑재된 게이밍 PC가 전좌석에 배치돼 있다. 프리미엄석과 대회용 좌석에는 인텔 코어 i9 9900k와 i7 9700k, 지포스 RTX 2080과 2070 시리즈 등 현존 최고 사양의 게이밍 PC가 구비돼 있어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부 PC에는 미려한 디자인의 커스텀 수냉 케이스 PC가 배치돼 있어 이용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모니터 등은 긱스타의 고급 게이밍 기어 제품들 위주로 구비돼 있고, 일부 좌석의 경우 타사의 고급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좌석 휴대폰 충전 케이블(USB-C, 5핀, 라이트닝 포트 모두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선 충전기까지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center
◆넓은 흡연석에 마련된 광고 스크린

'쿡몬스터' PC방 화곡점에는 쾌적한 흡연실이 넓게 배치돼 있다. 강력한 환기력으로 담배연기를 뽑아내 이용자들이 흡연실을 이용한 뒤 문을 열더라도 밖으로 냄새가 빠져나갈 틈이 없다.

흡연실 내부에는 대형 LCD TV가 배치돼 있는데, PC방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먹거리와 긱스타 게이밍 기어 제품의 광고가 상영되고 있다. 미모의 레이싱모델이 출연한 영상도 있고, 코믹한 내용의 광고도 있어 이용자들이 잠깐 동안의 흡연실 이용 시간 동안에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center
흡연석 앞에는 무인정산기가 위치해 있다. 담배를 피우러 가면서 시간 충전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게 하는 이용자들에 대한 배려임과 동시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쿡몬스터, PC방 패러다임 바꿀까?

먹거리를 대폭 강화함과 동시에 PC방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PC 제공에도 충실한 '쿡몬스터' PC방. 1호점인 연신내점과 2호점인 화곡점 모두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를 총괄하던 디자이너가 참여한 인테리어 또한 '쿡몬스터' 화곡점의 강점. '쿡몬스터'가 인기를 이어가며 PC방 먹거리 강화 열풍을 불러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cente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