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엔씨,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 모바일 앱 출시

cente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RPLE)'의 모바일 앱을 15일 출시했다.

엔씨는 퍼플을 통해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선보일 계획이다. 퍼플은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게 해주며 ▲PC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 품질과 성능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 ▲게임 플레이와 라이브 스트리밍의 결합 ▲강력한 보안 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엔씨는 기능들은 추후 단계별로 적용할 예정이다. 엔씨는 퍼플을 PC 버전과 모바일 앱으로 준비 중이다.

퍼플 모바일 앱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방식의 실시간 채팅(혈맹, 오픈, 1대1 등) ▲게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로비 등 일부 기능을 먼저 선보였다. 추후 보이스 채팅, 혈맹 캘린터, 보스 타이머, 연합 혈맹 채팅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퍼플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앱을 설치한 후 퍼플 서비스를 이용하면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내 미니 게임 포인트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입장한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는 5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선물한다.

퍼플 PC 버전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퍼플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