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리니지2, 전면 무료 전환…신캐 '데스나이트'도 추가

cente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2' 월 이용 요금제를 폐지, 전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함과 동시에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14일 오후 8시부터 본 서버에서 '데스나이트'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근거리 클래스다. 특정 발동 조건을 충족하면 최종 변신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다. MP(Mana Point)를 소모하는 스킬 외에 타격을 할 때마다 충전되는 DP(Death Point)를 사용하는 전투 스킬을 구사한다.

엔씨(NC)는 신규 서버 '데스'와 '전설'을 14일 오후 8시 오픈한다. 모든 이용자는 14일부터 신규 서버를 포함한 '리니지2'의 모든 서버에서 월 정액 요금 개념의 이용권 없이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몬스터 처치로 얻게 되는 경험치 랭킹에 따라 '와이번(하늘을 날 수 있는 탈 것)', '보스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와이 번(Why Burn?)' ▲사냥터에서 문자를 수집해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문자수집가의 소망' ▲타임코인을 획득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천일의 약속'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엔씨(NC)의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리니지2'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2'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