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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108억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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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2019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108억 원, 영업이익 1294억 원, 당기순이익 1169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15%, 63%,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 19%, 17%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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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238억 원, '리니지' 501억 원, '리니지2' 212억 원, '아이온' 124억 원, '블레이드&소울' 211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106억 원, 북미/유럽 252억 원, 일본 146억 원, 대만 88억 원이다. 로열티는 516억 원이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다. PC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 '리니지2'는 전년 동기 대비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한편 엔씨(NC)는 '리니지2'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2019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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