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검은사막 모바일, '란' 출시 후 복귀 이용자 220% 상승

center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후 이용자 지표가 대폭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수는 지난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220%, 신규 이용자(NRU)가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나 증가했다.

또한 펄어비스는 '란' 출시와 함께 공개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모든 서버 중에서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고 전했다.

'란'은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며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500일을 맞아 매출 순위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 15일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 '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