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2K, 가디언콘에서 '보더랜드3' 추가 정보 공개

center
2K와 기어박스는 지난 5일 미국에서 열린 게임 자선 행사인 가디언콘(GuardianCon)에서 '보더랜드3'의 새로운 요소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핑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소셜 기능으로 시리즈 최초로 시작되는 '프리포올(Free-for-All)' 대결을 지원한다. 이 기능으로 1대1대1대1 경쟁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 새로운 방식으로 플레이어간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또한 디스코드와 연동하거나 활동 그룹 내에서 매치메이킹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검색하는 동안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동기 매치메이킹 기능도 추가된다.

에코캐스트(ECHOcast)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에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으로 시청자들은 스트리머의 장비 및 스킬 트리를 확인하고, 트위치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제 게임 내에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목시 믹서 이벤트, 배드애스 시청자 이벤트 등 스트리머가 플레이하는 게임에 이벤트도 생성할 수 있다.

핑 시스템도 공개됐다. 새롭게 추가되는 핑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말을 하지 않아도 같은 팀의 플레이어들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의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핑 기능을 사용하면 적이나 전리품 상자, 총, 기타 주요 지점을 표시하면 해당 지점이 게임 월드 및 미니맵에 나타나 모든 플레이어가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각 상황에 알맞은 대사를 해 몰입도도 유지한다.

아울러 콘솔과 PC 환경에서 모든 컨트롤 요소를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게 매핑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머리 흔들림 전환, 자동 오르기, 조준 보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폭넓은 자막 설정과 색맹 플레이어들을 고려한 기능들이 추가돼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의 스타일로 '보더랜드3'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보더랜드3'는 2019년 9월13일 PS4, 엑스박스 원, PC로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