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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넷마블문화재단, 제2회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종료

[이슈] 넷마블문화재단, 제2회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9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제2회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종료했다고 3일 밝혔다.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게임 관련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넷마블문화재단의 설립 취지인 건강한 게임문화조성 및 확산의 일환이다.

이번 제2회 콘서트에는 총 100여 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넷마블몬스터 김세연 R&D 센터장이 '게임 속 숨겨진 프로그래밍 기술들' 및 최광희 영화평론가가 '영화 같은 게임, 게임 같은 영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김세연 센터장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개발배경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게임 기획자는 재미를 만드는 사람으로 재미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새로운 재미를 만들 수 있다"며 게임 기획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등 게임 개발 과정 속 다양한 직무와 프로그래밍 기술 강연을 진행했다.

김세연 센터장은 지난 2015년 4월 출시 후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마블 퓨처파이트' 및 이달 일본 출시가 예정된 '요괴워치 메달워즈'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최광희 영화평론가는 게임과 영화의 연계·확장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하고 두 산업 간의 긍정적인 발전 가능성을 조명했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박주희 학생은 "영화가 게임이 되고, 게임이 영화가 되는 사례에 대해 앞으로 더 눈여겨보게 될 것 같다"고 말했으며, 김지원 학생은 "정말 다채로운 직군이 협업해 완성되는 것이 게임이고 그 안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기술들도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의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8월31일과 11월30일에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각 콘서트 전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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