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페스타' 성황리 개최…윤하 깜짝 등장

center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콘텐츠 디렉터가 '에픽세븐'의 에피소드2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이용자 대상 행사 '에픽세븐 페스타 2019 서울'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인기가수 윤하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게임 주제곡을 열창했으며, 조만간 단행될 에피소드2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 권익훈 본부장이 먼저 무대에 올라 '에픽세븐' 국내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익훈 본부장은 "지난해 게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에픽세븐' 서비스 국가 중 한국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첫 페스타를 한국에서 개최했으니 에피소드2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겨달라"고 말했다.

center
인기 가수 윤하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에픽세븐' 주제곡과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했다.

이어 인기 가수 윤하가 무대에 올라 '에픽세븐' 주제가 '데스퍼레이트'를 열창했다. 윤하는 첫 곡을 부른 뒤 "문서로만 된 내용을 보고 곡을 녹음했는데 게임이 출시되고 노래도 나와서 신기했다. 여동생과 여동생 남자친구가 '에픽세븐' 팬인데 하루종일 게임을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윤하는 자신의 히트곡인 '비밀번호 486', '혜성'을 부른 뒤 현장을 찾은 '에픽세븐' 이용자들과 함께 무대 셀카 촬영까지 마치고 퇴장했다.

윤하의 열창에 이어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인 '에피소드2 신을 죽인 자'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신규 대륙 '시도니아'에서 10개의 챕터, 챕터 당 10개의 퀘스트 총 100개의 새로운 퀘스트가 메인 스토리에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신규 영웅과 서브 스토리,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이 준비돼 있다.

center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콘텐츠 디렉터는 "매년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고 에피소드10까지 계획하고 있다. 10년 동안 함께 해주셨으면 한다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성우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에픽세븐' 주요 캐릭터 목소리를 맡은 남도형, 조경희, 여민정, 이경태 성우가 무대에 올라 저마다 자신이 맡은 캐릭터의 목소리로 게임 속 명장면을 재현했다. '에픽세븐' 마스코트이지만 아직까지 목소리가 없는 '알키'의 목소리를 담당할 성우를 뽑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4명의 성우가 즉석에서 '알키' 목소리를 연기한 뒤 여민정 성우가 '알키' 담당으로 뽑혔다. 여민정 성우는 "'알키' 더빙이 꼭 들어갔으면 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center

이용자 대상 QnA 코너와 경품 추첨 이벤트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본 행사 외에도 코스튬플레이어와의 사진 촬영, 크리에이터 마켓 등 다양한 이용자 참여 부대행사가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cente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