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크래프톤, '테라' PS4 버전 한국-아시아 출시

[이슈] 크래프톤, '테라' PS4 버전 한국-아시아 출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은 '테라(TERA)' PS4 버전을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테라' PS4 버전을 7월2일 아시아 지역(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 서비스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성되는 파운더스 팩을 6월25일 판매한다. 파운더스 팩을 구매한 이용자는 7일 먼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구성 별로 게임 아이템과 보너스 버프를 일정 기간 동안 지급받을 수 있다.

'테라' 콘솔 버전은 컨트롤러의 조작감을 살렸다. '테라'는 이용자가 직접 대상을 조준해 공격하는 논타깃팅 게임이다. 이번 콘솔 버전은 논타깃팅의 조작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콘솔 기기에 최적화했다. 2011년 출시된 PC버전 원작의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 몰입도를 높였다.

원작 PC 온라인게임 '테라'는 2015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MMORPG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기록했다. 현재 한국, 북미, 유럽, 일본, 대만, 러시아, 태국 7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2500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테라'는 국내 MMORPG 중 최초로 콘솔로 이식돼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는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일본 지역에서는 6주간 PS 스토어의 무료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