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컴투스, 프랑스 파리서 'SWC 2019' 결선 개최

center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인기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공식 페이지를 열고 전 세계 동시 선수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처음 열린 'SWC'는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월드 파이널에서 관객 3000여 명을 동원하고, 지난해 월드결선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 13만 건을 돌파하며 성장을 이어왔다.

올해로 3년 연속 열리는 'SWC 2019'은 기존 대회 규모를 보다 확장하는 한편,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e스포츠의 시청 재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먼저 이번 'SWC 2019'는 지난 대회의 약 2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000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펼쳐진다.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 등 세 개 대륙별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예선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SWC2019 대전모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돼 더욱 공정한 승부 환경이 조성된다.

특히 올해 마지막 월드결선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로 최종 확정됐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워'의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첫 해 북미(미국 LA), 지난해 아시아(한국 서울)에 이어, 오는 10월26일 유럽 대륙에서 마지막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향후 각 경기의 내용을 비롯해 선수, 몬스터들을 다양한 컨셉트로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늘부터 오는 6월7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서머너즈워'를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8, 9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선수 참가 신청 및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추후 각 대회에 관한 영상 콘텐츠 등은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