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모비게임-123게임즈, HTML5 시장개척 위해 '맞손'

[이슈] 모비게임-123게임즈, HTML5 시장개척 위해 '맞손'
HTML5 게임업체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와 HTML5 플랫폼 운영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손을 잡았다.

123게임즈는 모비게임에서 운영하고 있는 HTML5 전용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팝콘게임을 통해 하이퍼 캐주얼 신작 5종을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은 '중세디펜스', '스카이 월드', '후르츠팡팡', '고양이 사다리', '골프라인' 등 123게임즈의 HTML5 대표 게임이다.

[이슈] 모비게임-123게임즈, HTML5 시장개척 위해 '맞손'


'중세디펜스'는 몰려드는 적을 막아내면서 전진하는 전략 게임이며, '스카이월드'는 타이밍에 맞춰 원을 이동시키는 순발력 게임이다. '후르츠팡팡'은 같은색 블록을 제거하며 과일을 획득하는 퍼즐게임, '고양이 사다리'와 '골프라인'은 다양한 연령대 이용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잇는 퍼즐게임이다.

123게임즈는 PC 기반 웹게임을 서비스 해오다, 최근 HTML5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으로 전환한 중소업체다. 이번에 모비게임과 제휴를 맺고 팝콘게임 플랫폼에 최초로 게임을 입점시켰다.

123게임즈는 국내외 HTML5 게임 시장을 함께 공략하기 위해 팝콘게임에 합류했으며, 모비게임은 123게임즈를 시작으로 더 많은 중소 개발사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슈] 모비게임-123게임즈, HTML5 시장개척 위해 '맞손'


지난달 오픈한 팝콘게임은 국내 최초 HTML5 게임 전용 플랫폼으로 국내외 개발사 게임 60여종이 서비스되고 있다. 올 3분기까지는100여종의 게임을 업로드할 계획이며, 4분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HTML5 게임은 어떤 기기에서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앱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 없이 간단한 로그인만으로 즐길 수 있다.

신동준 대표는 "HTML5 게임은 거대 게임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구글, 애플 시장과 달리 중소 업체들에게 기회가 있다"며 "팝콘게임을 통해 국내에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만들고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