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마구마구, 블랙카드 이벤트 힘입어 순위 상승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마구마구, 블랙카드 이벤트 힘입어 4계단 상승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인기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상승세를 탄 한 주였습니다. '마구마구'는 2019년 5월6일부터 5월1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19년 5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보다 4계단 상승한 38위에 올랐습니다.

center


'마구마구'의 상승세는 넷마블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진행 중인 '블랙카드 지급 이벤트' 효과 덕분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넷마블은 5월8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주말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추가)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20분마다 한 명을 선정해 블랙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게임 내 최고등급 카드를 받기 원하는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마구마구' 이용자들은 게임 내 채팅창에서 이벤트 당첨을 기원하고, 당첨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는데요. 당첨자가 발표될 때마다 아쉬워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자신의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다른 이용자들에게 '나가달라'고 애원하는 이용자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벤트 효과로 활기를 되찾은 '마구마구'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아키에이지, 6계단 상승! '카둠의 각성' 업데이트 효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 또한 상승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아키에이지는' 2019년 5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보다 6계단 오른 43위에 자리했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 0.09%에서 0.11%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center


'아키에이지'의 상승세는 5월 대규모 업데이트 '카둠의 각성' 효과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엑스엘게임즈는 '붉은 이슬 전투'를 '이슬 평원 전쟁' 인스턴스 던전으로 개편하고 '갈대무리 땅'에 세력 경쟁전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개편을 단행했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접속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최고의 패션 피플 찾기 이벤트와 '아리아 콘서트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업데이트에 다양한 이벤트 효과가 더해져 '아키에이지'의 PC방 점유율 상승세로 이어진 것 같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