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유니티, 향상된 성능의 '유니티 2019.1' 공개

[이슈] 유니티, 향상된 성능의 '유니티 2019.1'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Unity) 2019.1'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티 2019.1'에는 개발에 즉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요소들인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Lightweight Render Pipeline), 버스트 컴파일러(Burst Compiler) 및 셰이더 그래프(Shader Graph)를 비롯해 약 300개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은 대역폭 소모를 줄이면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셰이더, 배칭 및 렌더링을 개선해 성능에 제약을 받는 플랫폼에서도 렌더링 품질과 속도를 높여준다. 버스트 컴파일러는 유니티 엔진의 고성능 멀티 스레드 기능을 활용해 개발자가 최고급의 성능을 더 빨리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셰이더 그래프는 실시간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코딩 없이도 콘텐츠 내 각 요소들의 표면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유니티 2019.1'의 출시를 통해 팀 규모나 기술 수준과 관계없이 유니티를 가장 강력하고 편리한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며, "프로덕션에 즉시 사용 가능한 버전의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과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Data-Oriented Tech Stack)의 버스트 컴파일러 기능을 갖춘 '유니티 2019.1'은 모바일 분야에서 유니티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확장할 것이며, 동시에 플랫폼의 기능을 더욱 강화해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유니티 2019.1' 버전의 전체 업데이트 목록은 유니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