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인디게임 지원 위한 '인디크래프트' 후원자 100명 돌파

[이슈] 인디게임 지원 위한 '인디크래프트' 후원자 100명 돌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성남시와 함께 준비 중인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한 '인디크래프트 개인 후원'에 100명이 넘는 후원자가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Indie craft, Korea Game Festival)'은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며, 개발자와 이용자, 플랫폼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재 지원 개발사를 모집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작업에 한창이다.

5월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의 즐거운 게임체험을 통한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인디문화공연, 게임 시연 및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행사장에 전시된 '톱20' 인디게임 중 현장투표 및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선정된 일부 게임에 대하여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전시 참가 ▲해외전시회 참관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업화 지원을 통한 국내/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의 성장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슈] 인디게임 지원 위한 '인디크래프트' 후원자 100명 돌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에 그치지 않고 게임산업의 양극화로 인해 무너진 게임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해 대한민국 게임인들의 풀뿌리 후원이 필요함을 깨닫고 이번 행사를 위해 게임계에 '100인의 인디크래프트 개인 후원'을 함께 해줄 것을 호소했다.

대한민국 중소 모바일게임사의 새로운 허리를 담당해 신규 성장동력으로 떠오를 새로운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해 100명의 게임인의 작은 힘이라도 모아보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그 결과 3월27일부터 후원모집을 시작해 일주일만에 70여명의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고 12일만에 총 102명의 개인후원자들이 1942만3456 원의 후원금을 모으며, 게임인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행사 후원사 등록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현금 또는 현물지원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후원 명단을 인디크래프트 홈페이지에 기재하고, 우수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상금 및 사업화 지원 등에 사용하며, 향후 입금내역 및 사용처를 투명하고 명확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다시 일으키고자 하는 수많은 게임인들의 마음에 정말 감동했다. 이 따뜻한 온정이 모이는 것을 보면서 아직 대한민국 게임계에 희망이 있음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이 아름다운 일을 계기로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패스티벌'이 흔들리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생태계가 바로 세우고 새로운 성장동력의 힘으로 이어주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은 4월15일부터 지원사 모집을 시작, 대장정의 서막을 올린다. 자세한 사항은 13일부터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후원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070-8680-6478)로 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