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베스파, 전략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 인수

[이슈] 베스파, 전략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 인수
[이슈] 베스파, 전략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 인수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전략 MMO 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공동대표 이정욱, 연윤호)를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베스파는 코쿤게임즈 임직원 지분 20%를 제외한 80%의 지분(구주 및 신주 포함)을 인수했다. 향후 코쿤게임즈는 독립 스튜디오로 운영되며, 베스파와는 양사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코쿤게임즈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국내 개발사로는 드물게 전략 MMO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전쟁의 노래' 등 2종의 작품을 출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베스파는 수집형 RPG '킹스레이드'에 전략 MMO 장르의 개발력을 더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코쿤게임즈는 개발 중인 신작 '브레스오브워(가제)'의 개발에 집중해 향후 베스파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베스파 김진수 대표는 "전략 MMO 장르는 높은 기획력과 마케팅, 운영 역량을 모두 요구하는 게임 장르다. 코쿤게임즈는 한국 업체로는 드물게 전략 MMO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 및 서비스 해온 회사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베스파는 앞으로 코쿤게임즈와 함께 북미권 시장을 비롯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코쿤게임즈 이정욱 대표는 "세계를 무대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스파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코쿤은 그동안 축척해온 전략 MMO 개발 역량과 베스파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최고의 시너지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