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모비게임, HTML5 '펭귄대쉬' 日서 서비스

center
'펭귄대쉬 WITH FRIENDS(이하 펭귄대쉬)'가 일본에서 서비스 된다.

HTML5 전문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은 캐주얼 액션 러닝 '팽귄대쉬'를 라인 퀵게임(QUICK GAME)을 통해 일본에서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펭귄대쉬'는 지난해 일본 라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모비게임이 SNS 앱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라인은 '펭귄대쉬'를 서비스하기 위해 HTML5 게임 서비스 채널인 퀵게임을 오픈했다.

네이버와 캐시워크 서비스 1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0만 명을 넘어서고 중국 게임업체와 수출 계약이 체결된 '펭귄대쉬'는 HTML5 전용 플랫폼 팝콘게임과 캐시워크 게임존, 네이버 5분게임,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야후 재팬 게임플러스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에 퀵게임을 통해 서비스되는 '펭귄대쉬'는 30여종의 각기 다른 캐릭터와 스킬, 알 부화 시스템, 멀티 플레이 등으로 전작보다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멀티 플레이 시스템을 이용해 해외 이용자와 경쟁이 가능하며, SNS 친구들과 기록을 공유하는 등 라인의 기능이 적극 활용됐다.

라인은 일본 지역을 중심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초대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한국이나 다른 국가에서도 '펭귄대시'를 즐길 수 있다.

송원영 대표는 "펭귄대쉬는 해외 HTML5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몇몇 게임 중 하나로 페이스북과 라인을 통해 일본 시장과 동남아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자체 개발 중인 HTML5 콘텐츠 플랫폼에 탑재해 영어권 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비게임은 ‘펭귄대쉬’ 라인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상반기 내에 수십여 종의 퍼즐, 아케이드 게임과 전략, RPG 등 미들코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