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넷마블재단, 게임인재 육성 '게임아카데미' 개최

center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의 게임인을 육성하기 위한 전시회를 열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0일 서울 종로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지하 1층에서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를 개최하고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만 14~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로 3번째 운영되고 있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자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 인재를 발굴 및 전문적인 게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응원하기 위한 마련됐다.

center
축사중인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
게임아케데미 3기에는 게임기획과 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총 114명의 학생이 선발됐고, 이 학생들은 총 14개 팀을 이뤄 지난 8개월 간 팀별로 게임을 만들었다.

대상 수상작은 헤이즈팀이 만든 퍼즐 장르의 모바일게임 '선포유(Sun for You)'다. 이어 에스커페이드의 '섀도우'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시나브로의 '인어왕자'와 개성지성발랄이 만든 '플레인타임'이 우수상을 공동 수상했다.

서장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지난 한 해 꿈을 향해 달려온 114명의 청소년들의 여정과 작품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게임아카데미가 나아갈 미래에도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뜻을 밝혔다.

center
학생들이 만든 게임을 체험중인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좌)과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우).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